소득금액 증명원은 사업자나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 소득 금액이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로 대출을 실행하거나 국가 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한 증빙서류, 오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고 쉽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방법 _ 인터넷 (정부24)
소득금액증명 신청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며 본인확인이 필요하니 공인된 인증이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 위링크인 정부24 에 접속 후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로그인을 징행하게되면 소득금액 증명 신청서란이 나오며 본인에 맞게 신청내용을 꼼꼼히 작성합니다.
성명은 다시한번 본인의 이름이 맞나 확인 후 생년월일, 본인명의 전화번호를 적어줍니다.
용도는 본인이 어디에 소득금액증명서를 사용할 것인지 알맞은 용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부24에 접속후 신청내용을 작성 후 수령방법을 선택하여줍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 / 온라인발급 전자문서지갑 / 온라인 열람이 있습니다.
발급유형은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 근로소득자용 / 연말전산한 연금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 소득자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또한 본인의 유형에 맞는 발급형태를 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증명받고자 하는 기간을 작성해주시면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이 끝.
이후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바로 프린터를 할 수 있고 PDF 파일을 컴퓨터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근로자용 또는 연말정산 이후라면 매년 5월 1일부터 직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은 매년 7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_ 모바일(손택스)
우선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모바일 홈택스인 "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손택스 어플을 실행 후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모바일 손택스 어플내에서 메뉴 - 민원증명 - 즉시발급증명신청 - 소득금액증명 클릭.
증명민원신청입력에 본인 정보를 정확히 작성 후 증명 구분 또한 본인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수령방법(열람-화면조회 /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 / PC에서출력(발급번호만부여) / 팩스발송 4가지 수령방법을 통해 증명원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 서류는 연말정산 또는 종소세 신고후 발급받을 수 있기에 올해 발급받으셨더라고 과세기간은 작년 소득이 최근 서류입니다. 만약 최근 방문한 금융기관에서 2년치 소득금액증명을 요구하면 거기에 맞게 2019~2022년도로 입력하여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