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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정보/일상생활꿀tip.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무인발급,팩스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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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중 하나인 건강보험의 현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사람에 대한 건강보험 자격 득실내역을 확인 이를 증빙하는 자료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과 더불어 무인발급기, 팩스등 여러가지 발급방법 또한 공유드립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본인의 건강보험 자격취득기간 및 상실일등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현재까지 다녔던 회사들의 정보 및 취득일, 상실일 그리고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직장피부양자등 가입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도금대출, 정부지원금신청등의 필요서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방급방법.  
무인발급기 신분증 없이 지문으로 발급가능. 
지면서류로 출력되어짐 
관공서 창구 이용시 발급수수료 1,000원 발생. 
인터넷발급  발급비용 무료.
24시간 발급 가능하며 
본인인증을 통해 프린터 또는 팩스로 발급가능. 
모바일어플 발급비용 무료.
24시간 발급 가능하며 
본인인증을 통한 팩스만 발급가능.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방법 

 

 

확인서발급 바로가기

 

건강보험사이트 접속 후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 진행 후,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만약 탭이 보이지 않으면 민원여기요 -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하면 끝.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진행되었기에 바로 본인의 주민등록 번호와 함께 조회조건 탭이 나오게 되며, 전체를 클릭하시면 이제까지 다녔던 사업장 명칭 그리고 취득일과 상실일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되기에 전체 설정을 한 후 자격득실내역 아래 있는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전송을 클릭, 프린터 발급의 경우 PDF로 저장 또는 즉시 프린터를 진행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면 PDF파일의 창이 열리게되고 이때 암호화 처리되어있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팩스로 발송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나오지 않으며 팩스번호 및 번호확인을 입력후 전송을 누르게 되면 바로 팩스 전송이 진행됩니다. 결과확인은 팩스발급처리결과에서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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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무인발급기, 어플등) 

무인발급기 발급방법.

동사무소 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9:00 ~ 18:00까지 발급 가능하며 지하철역 내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만약 무인발급기 발급이 어려울 경우 유선전화로도 해당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운영시간내에만 가능하며 대표번호 1577-1000으로 전화루 ARS 음성안내 또는 보이는 ARS 둘중 편하신 방법을 통해 진행, 또한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어플 발급방법

어플다운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모바일 어플 발급방법 또한 인터넷과 같은 방법입니다. 
The 건강보험 어플을 다운로드 후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민원여기요 탭에서 자격득실 확인서를 클릭 후 발급을 진행, 어플에서는 프린터가 불가 팩스전송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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