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지원금 및 신청 및 지급조건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 지급조건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서울시가 함꼐하는 소상공인 지원금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 그리고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서울특별시에서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소기업 근로자의 고용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사업 및 무급 휴직 근로자 고용주지 지원금 사업을 추진합니다. 서울지역의 소상공인 종사자는 전국의 약 1/5수준이나 경기침체, 폐업 등으로 서울지역 소상공인 종사자 감소폭이 큰 실정을 감안해 지원대책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자격 및 지급조건.
- 지원대상 : 서울시 소상공인 기업체.
- 지원내용 : 1인당 300만원 (기업체 당 최대 10명)
- 신청조건 : (고용보험 기준) 2023년 신규인력 채용후 3개월 이후 신청
- 지급조건 : (고용보험 기준) 신청 원부터 3개월 고용유지, 총 6개월 이상 채용.
예를 들어 23년도 1월 근로자를 신규 채용했을 시 4월에 지원금을 신청하게되면.,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는 6월 말일까지 고용보험 유지를 확인 후 지원금을 7월에 지급 하게 됩니다. - 지원제외대상
- 1인자영업자.
- 비영리단체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업종
- 고용장려금 지급이전(신청 후 3개월 이내) 신청 근로자 퇴직.
- 신청 후 3개월 이내에 대해 공공기관 고용장려금 및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으로 인정, 수령한 경우.
- 신청 근로자 고용보험 상실 후 30일 이내 재취득(신규채용 불인정)
서울지역 소상공인이 2023년 신규인력을 채용할 경우 1인당 300만원을 지급 총 6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2000명을 지원, 신규인력 채용후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3개월간 고용보험을 유지한 경우에 고용장려금을 지급,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 접수방법 : 현장접수 / 이메일 / 팩스 / 우편
- 접수장소 : 기업체 소재 자치구.
- 신청기간 : 2023. 4. 3(월) ~ 상시접수 (토,일,공휴일은 이메일 접수만 가능)
자치구별 담당자 및 접수처는 위 표를 참조하여 4월 3일부터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제출 및 증빙서류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지 제출 및 증빙서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들은 발급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거나 아래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요약
-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 서울시 소상공인 기업체
- 지원내용 : 1인당 300만원
- 신청 조건 23년 신규인력 채용후 3개월 이후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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