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를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개인또는 사업자가 해당 지방세를 모두 납부했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주로 공공기관, 은행, 기타 금융기관등에서 요구되는 서류이곤 합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해당 지방세 납세처 or 지바세 관할청에서 발급되어지며,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집니다.
- 세무서명 및 소재지 : 세무서의 명치오가 주소가 기재.
- 발급 일자 : 완납 증명서가 발급된 날짜가 표기.
- 납세자 정보 : 성명 또는 상호,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포함.
- 납세내역 : 해당 지방세의 납세 내역이 상세 기재.(납세기간, 납부한 세금 종류 및 금액명시)
- 완납여부 : 모든 지방세가 완납되었음을 확인하는 부분.
- 발급처 직인 및 서명 : 완납증명서를 발급한 세무서의 직인 및 서명이 포함.
지방 완납증명서의 경우 해당 지방세의 납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문서이기에 요청시에는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발급 절차와 요구되는 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위택스 또는 정부 24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인터넷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정부 24사이트를 이용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 24사이트 접속 후 본인인증 로그인.
-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또는 지방세 납세증명 검색.
- 신청하기 클릭 후 신청내용 입력.
- 증명서 사용 목적 - 대금수령 / 해외이주 / 부동산신탁등기 / 그밖의 목적 중 택. (그밖의 목적 선택시 사유입력)
- 수령방법 - 인터넷 발급을 진행할 것이기에 온라인발급 본인출력 선택. (PDF 저장도 가능)
- 구비서류 열람사전동의 후 민원신청하기.
- 민원 접수번호 및 사무명 확인후 문서출력 클릭을 통해 인터넷 발급.
이밖에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경우 주민센터, 읍면동사무소,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본인만 가능 대리인 신청이 불가능 하며, 대리인이 방문하여 발급을 원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및 위임장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만약 법인 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엔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및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가 제출되야함을 전달 드립니다.
깔끔 정리
-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수수료 - 무료
- 발급방법 - 정부24 사이트내 발급 가능.
- 대리인의 경우 온라인 신청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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