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신분증명을 위해 국가 정부기관에서 발급하고 있는 주민등록증.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정부 24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주민등록 분실신고를 진행, 대리인 신청벙법등에 대한 정보도 더불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중요한 증명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시 방문 또는 온라인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분실신고는 정부 24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 신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발행하지 않습니다.
- (오프라인)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 전국 읍,면사무소 및 행정복지센터 방문.
- 본인 및 대리인 분실 신고 가능.
- 오전 9 : 00 ~ 18 : 00 까지 근무시간내 방문하여 처리.
- 수수료 없음. - (온라인)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 본인 간편인증 또는 비회원인증을 통해 정부 24사이트내 신청.
- 24시간 운영.
- 야간 및 휴일 신고시 우선 분실신고로 접수, 담당자 확인후 분실된 주민등록증으로 변경.
- 구비서류 없음.
- 수수료 없음.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였을 시 온라인으로 신고를 진행할 경우 대리인은 신청이 불가 합니다. 처리 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안에 즉시 처리되며, 나중에 주민등록증을 발견했을 경우 철회도 정부 24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바로가기
정부 24사이트내 분실신고 및 철회 방법에대해 공유 하겠습니다.
- 정부 24 사이트 접속 후 본인인증 로그인.
- 상단 서비스 - 민원신청안내 클릭.
- 검색창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입력 - 신고하기.
- 신고서 작성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분실일등 입력)
- 민원신청하기 제출.
3분만 투자하게되면 중요한 증명 중 하나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완료 됩니다. 신고 민원은 민원신청 후 my 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에서도 언급 하였듯 근무시간내 즉시 처리되며 만약 야간이나 주말에 신청하였을 경우 우선 분실신고로 접수 되며 담당자 확인 후 분실된 주민등록증으로 처리 됩니다.
주민등록증 앞으로 유효기간 생긴다.
주민등록증이 향후 운전면허증과 여권처럼 유효기간이 생길 전망입니다. 관련내용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현재 정부에서 여권 및 운전면허증과 같이 주민등록증도 일정 기간이 도래하면 재발급을 받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중입니다. 그간 각기 다른 신분증 규격과 보안을 통일, 본인을 증명하게되는 신분증에 대하여 공통 표준 가이드라인이 만들어 질 예정입니다.
OECD 회원 38개국중 우리나라를 포함 총 31개국이 국가신분증 제도를 운영, 다른 나라의 경우 시간의 경과, 의학의 발전등에 따른 개인의 외모 변화를 반영, 신분증 위 변조를 방지할 목적으로 유효기간을 토입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발급되어지는 주민등록즈으이 경우 한번 발급 받을시 분실 또는 췌손등의 사유 및 별도 요청이 없을 시 갱신 및 재발급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이와관련 향후 유효기간을 정하는 방향으로 추친중에 있습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 정부 24 사이트 또는 방문신청.
- 온라인 및 방문 분실신고시 수수료 없음 (온라인 대리신청 불가)
- 정부 24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24시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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