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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바로가기 (+정부 24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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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신분증명을 위해 국가 정부기관에서 발급하고 있는 주민등록증.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정부 24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주민등록 분실신고를 진행, 대리인 신청벙법등에 대한 정보도 더불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중요한 증명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시 방문 또는 온라인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분실신고는 정부 24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분실 신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발행하지 않습니다. 

 

  • (오프라인)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 전국 읍,면사무소 및 행정복지센터 방문. 
    - 본인 및 대리인 분실 신고 가능. 
    - 오전 9 : 00 ~ 18 : 00 까지 근무시간내 방문하여 처리. 
    - 수수료 없음. 

  •  (온라인)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 본인 간편인증 또는 비회원인증을 통해 정부 24사이트내 신청. 
    - 24시간 운영. 
    - 야간 및 휴일 신고시 우선 분실신고로 접수, 담당자 확인후 분실된 주민등록증으로 변경. 
    - 구비서류 없음. 
    - 수수료 없음.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였을 시 온라인으로 신고를 진행할 경우 대리인은 신청이 불가 합니다. 처리 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안에 즉시 처리되며, 나중에 주민등록증을 발견했을 경우 철회도 정부 24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분실신고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바로가기 

정부 24사이트내 분실신고 및 철회 방법에대해 공유 하겠습니다. 

 

 

☞분실신고 바로가기

 

 

  1. 정부 24 사이트 접속 후 본인인증 로그인. 
  2. 상단 서비스 - 민원신청안내 클릭. 
  3. 검색창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입력 - 신고하기. 
  4. 신고서 작성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분실일등 입력) 
  5. 민원신청하기 제출. 

 

3분만 투자하게되면 중요한 증명 중 하나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완료 됩니다. 신고 민원은 민원신청 후 my 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에서도 언급 하였듯 근무시간내 즉시 처리되며 만약 야간이나 주말에 신청하였을 경우 우선 분실신고로 접수 되며 담당자 확인 후 분실된 주민등록증으로 처리 됩니다. 

 

주민등록증 앞으로 유효기간 생긴다. 

주민등록증이 향후 운전면허증과 여권처럼 유효기간이 생길 전망입니다. 관련내용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현재 정부에서 여권 및 운전면허증과 같이 주민등록증도 일정 기간이 도래하면 재발급을 받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중입니다. 그간 각기 다른 신분증 규격과 보안을 통일, 본인을 증명하게되는 신분증에 대하여 공통 표준 가이드라인이 만들어 질 예정입니다. 

OECD 회원 38개국중 우리나라를 포함 총 31개국이 국가신분증 제도를 운영, 다른 나라의 경우 시간의 경과, 의학의 발전등에 따른 개인의 외모 변화를 반영, 신분증 위 변조를 방지할 목적으로 유효기간을 토입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발급되어지는 주민등록즈으이 경우 한번 발급 받을시 분실 또는 췌손등의 사유 및 별도 요청이 없을 시 갱신 및 재발급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이와관련 향후 유효기간을 정하는 방향으로 추친중에 있습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1.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 정부 24 사이트 또는 방문신청. 
  2. 온라인 및 방문 분실신고시 수수료 없음 (온라인 대리신청 불가) 
  3. 정부 24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24시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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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 분실신고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이와 관련된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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