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요소수대란, 가격 및 요소수 넣는차량 , 판매점 알아보기.

반응형

화물차가 도로를 주행하려면 반드시 요소수가 필요하게 됩니다. 현재 요소수가 품귀현상을 맞으며 말그대로 대란이 우려되는 상황, 요소수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그리고 판매점, 요소수는 어떤 차량에 넣는것인지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요소수란?
- 요소수 대란 이유. 
- 요소수 가격. 
- 요소수 넣는 차량. 
- 요소수 판매점.

 

요소수란?

요소수는 디젤 자동차에 탑재된 선택적 촉매환원 시스템에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배기가스에 요소수를 분사하여 질소산화물을 깨끗한 물과 질소로 바꿔주게 됩니다. 현재 트럭과 버스 그리고 새로 출시된 대부분 디젤차에는 선택적 촉매환원인 SCR이 의무 장착됩니다. 만약 SCR 장착차량이 요소수가 없게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경우도 발생합니다. 

 

요소수 대란 이유. 

품귀현상의 이유는 핵심 원료인 요소의 3분의 2를 공급해온 중국에서 이달 중순부터 요소 수출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소 수입이 취소, 지연되면서 미리 사재기 현상이 벌어지며 국내 요소수 가격이 폭등하고 있으며 요소수 관련주 또한 상승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조차 요소수를 구입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현재, 중국이 요소를 뽑아내는 석탄의 부족 문제를 쉽게 해결하지 못하고 있기에 수급 불안이 계속될것으로 예측됩니다. 

 

 

요소수 가격. 

요소수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구입 후 주입하는 방법, 그리고 주요소에서 주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유소에서는 1리터에 약 1천원정도로 보통 충전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구매시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현재는 대란으로 가격이 약 50%정도 상승한 추세 입니다. 

 

요소수 넣는 차량

요소수를 주입하는 차량은 디젤차량입니다. 대게 화물차에 요소수가 필수사용되며 요즘은 최근출시한 디젤차량들 펠리세이드,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투싼 신형, 리스펙 코란도, gv80, 쏘렌토 MQ4 디젤, 4세대 카니발등이 있습니다. 

 

 

요소수 판매점.

요소수판매점 현재 주유소에서는 품귀현상으로 부족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온라인에서 구할 수 있고 웹사이트에서 살고계시는 지역과 요소수를 검색하시면 
요소수를 판매하고 있는 주유소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온라인 판매로는 옥션, 롯데온등에서 판매중이며 10L에 7,000원 ~ 15,000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