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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정보/주식 : 공모주청약정보

스코넥엔터테이먼트 공모주 청약일정(+상장일,대표주관사,수요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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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회사인 스코넥엔터네이먼트가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이먼트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이먼트 공모주

 

스코넥엔터테이먼트. 

스코넥엔터테이먼트는 한동안 뜨거운 상승을 보여줬던 메타버스를 소재로한 콘텐츠와 게임등의 제작에 특화된 기업으로 2002년 설립되었으며 가상현실 VR 콘텐츠 구현기술을 독보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VR게임뿐 아니라 AR, MR을 포함한 확장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제공이 주력사업입니다. 
국내 유일 다수인원이 동시 가상현실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핵심기술인 "대공간 XR"워킹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코넥엔터테이먼트 주요 사업분야. 
XR 교육훈련사업 메타버스 XR게임사업 XR 미래사업 

15년도 - VR 멀미경감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 VR 1인층 슈팅게임 "모탈블리츠" 출시. 
17년도 - 동일한 지식재산권(IP) 소니의 PSVR 기기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글로벌 다운로드 1위 기록.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성장기업으로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이먼트 상장 공모주 청약일정. 

스코넥엔터테이먼스 공모주 청약일정
수요예측일 2022. 1. 13 ~ 1. 14
확정 공모가격 13,000원
공모주 청약일정 2022. 1. 20 ~ 1. 21
환불일 2022. 1. 25
상장일 2022. 2월초 예정. 
대표주관사 신영증권 

스코넥엔터테이먼트 공모 희망가액은 9,000원 ~ 12,000원이었으나 수요예측을 거처 13,000 공모가 확정되었습니다. 

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단독이며 2022년 2월초 코스닥 입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공모후 예상되는 시가 총액은 1,086억원 ~ 1,449억원이며 공모 예정금액은 200 ~267억원 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이먼트 재무현황. 

매출과 수익부분은 부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8년도 39억원 19년도 77억원여 늘어났으나 2020년 45.5억으로 줄었으며 작년 3분기 실적은 34.9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 이익 또한 18년도 -81억원, 2020년 - 54.7억원, 작년 3분기 -24.7억원을 기록을 보여줍니다. 


스코넥은 기술성장 기업 적용을 받고 있음으로 실적 부진이 계속도되더라도 매출액 요건은 2027년부터 적용, 영업손실 또한 4년연속 적용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통상적으로 기술성장기업은 일반 기업 또는 벤처 기업보다 완화된 외형 요건을 적용받으며 경영성과 시장평가 요건등에 있어 제한이 크지 않습니다. 

 


현재 스코넥엔터테이먼트 회사측에서는 올해 턴어라운드를 시작으로 흑자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며 올해 예상 매출은 174억원,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성과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VR 게임 서비스 및 XR 교육훈련 시스템 상용화를 기대, 2022년부터 흑자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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