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TV 대선토론 일정 확인.(+ 대선토론 시간, ) 26일자 수정 토론불발

반응형

얼마남지않은 D-50 제 22대 대통령 선거. 드디어 첫 대선 토론 일정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시민들이 기다린 만큼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가운데 대선토론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대선토론 일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VS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오는 27일 (목) 첫 양자 대선토론을 합니다. 

  • 대선토론 일정 
    - 지상파 방송 3사 주관 
    - 시간 : 밤 10시부터 120분간. 
    - 일시 : 2022. 1. 27(목요일) 

지난주 목요일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제안한 방송3사 TV토론 개최 요청에 대한 정식 답변으로 양자토론을 통해 양후보간 민생대안, 미래비전, 및 실천능력을 검증하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방송 3사에서 설 연휴 뒤에는 4당 후보간 합통 토론을 제안, 이재명 후보는 이를 수용한것으로 밝혔습니다. 

첫 대선토론 일정 27일 열리게되는 양자토론의 주제 및 방식에 대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세부적 토론방식 및 토론 주제에 대한 내용은 25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며, 국민의힘에서는 아직 민주당 박주민 단장의 발표와 관련하여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양자토론과 관련 안철수후보와 심상정후보의 맹비난이 이어지고 있으며, 안철수 후보측은 양자토론 강행시 법원에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검토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하기도 하였습니다. 

 

 


역대급 지저분한 대선이라고도 불리는 제 22대 대통령선거. 많은 유권자들이 토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에 따른 여론조사 결과도 흥미롭습니다. 국민 10명중 4명이상이 토론을 지켜본 뒤 후보를 바꿀 수 있다는 대답이 눈길을 끕니다. 
대선후보 TV토론시 가장 관심있게 지켜볼 토론주제는 '경제성장 및 일자리창출'을 꼽았으며 뒤이어 무섭게 치솟은 부동산에 대한 안정 정책이 뒤이어 높음을 볼 수 있습니다. 

대선토론일정인 27일 밤 10시 120분간의 토론을 본 후 접전양상인 대선 판세에 변수를 가저다올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유권자 반이상이 지지후보를 바꿀생각이 없다고 답하였지만 이에 못지않게 바꿀수있다는 답변 또한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지후보를 바꿀수 있다는 응답은 30대 이하, 중도층, 유보층에서 많이 나타났습니다.
토론만으로 지지후보를 바꿀수없다 응답은 60세이상 보수층, 윤석열 후보 지지층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19일자 업데이트 수정사항 

민주당이 27일 저녁 10시 120분간 양자토론을 갖기로 하였다고 밝혔으마 국민의힘은 31일 토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수정사항 올려드립니다. 국민의힘 입장에는 31일 전세대가 모이고 가장 황금시간대인 설명전 전날 31일 오후 6~10시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확정되는데로 다시한번 업데이트 수정드리겠습니다. 

 

+ 1월 26일자 TV대선토론 수정사항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방송 3사를 상대로 낸 양자토론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인용. 
30 또는 31일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법원의 판단에 의거, 양자토론이 사실상 불발되었습니다. 

대신 30 또는 31일 이재명 / 윤석열 / 안철수 / 심상정 4자 토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허나, 국힘 31일 방송중계없이 토론할꺼다 입장밝히며 뭐 오락가락 이번대선 진짜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20126140625056

 

이재명·윤석열 양자토론 불발..법원, 안철수 가처분 인용(종합)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임성호 기자 = 법원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이 지상파 방송 3사를 상대로 낸 '양자 TV 토론'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21

news.v.daum.net

https://news.nate.com/view/20220127n19799?mid=n0208 

 

국힘 "31일 방송중계없이 尹-李 토론"…설연휴 4자토론 무산(종합2보) | 네이트 뉴스

정치>핫이슈 뉴스: 국힘, 법원 제동에 별도 토론 역제안…與 "4자토론과 병행" 맞서 尹 "당경선 해보니 다자토론 검증 어렵더라"…安측 "尹빼고 3자토론"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이슬기 문다영 기

news.nate.com

 

반응형